​​ 드루킹의 댓글공작(여론조작)과 윤영찬 청와대 수석 :: JS토크

드루킹의 댓글공작(여론조작)과 윤영찬 청와대 수석

Posted by JS토크
2018. 4. 26. 12:58 기업이야기

금융감독원(금감원)은 2017년 하반기에 미래에셋대우와 네이버의 자사주 교환이 있었을때 "자사주 처분 제한으로 금융그룹의 지급 여력을

 

제약할 위험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최근에 금감원은 "경영이 악화될 경우 금융 계열사로 부실이 전이되고 금융그룹 건전성이 악화할 우려가 있다" 는 말을 하면서 금융권에서는 "금융 당국이 미래에셋과 삼성을 정조준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 네이버는 전략적 재휴 관계를 가지고 있는 미래에셋대우와 제휴 통장을 내놓기로 했는데요. 

 

 

네이버의 최고 재무책임자는 " 네이버 기술과 미래에셋대우의 금융콘텐츠 및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검토중" 이라며

 

 

 

 

" 2017년 말 있었던 미래에셋대우 CMA 계좌를 네이버페이에 간편 결제와 연동시켰고, 미래 에셋 대우와 준비중인 제휴 통장은 재휴 카드처

 

럼 새로운 사용자를 창출학 위한 수단" 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인공지능(AI)과 금융 콘텐츠를 결합하는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네이버는 올해  1Q 영업이익이 2570억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해서 11.6퍼센트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1조 3091억원으로 2017년 1분기에 비해 21프로 증가하여 사상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과, 순 이익이 줄어든건데요.

 

 

 

 

이에 대해 네이버는 AI 개발위해 많은 글로벌 인재를 고용했고, 콘텐츠 마케팅을 확대한 일과, 일본 자회사 라인의 신규 사업 진출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이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매출은 평창올림픽을 통한 모바일상품의 성공을 기반으로 사상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미래에셋대우는 네이버 주식 56만주를 보유했기에, 최근 두달사이에  네이버 주가가 폭락한 것에 데미지를 입고 있는데요.

 

 

 

이과정에서 드루킹의 네이버를 통한 댓글공작, 여론조작, 김경수의원과 드루킹의 관계, 네이버라는 대기업의 보안망이 이렇게 쉽게 허물어

 

진건 네이버가 기업 본문의 일을 하지않고 방조해서 그런것 아니냐?라는 많은 의혹들이 불거진 것도 큰 요인이 되는건데요.

이렇게 되자 바른 미래당 이언주 의원은 " 네이버 부사장이 이었던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도 수사해야 한다"라고 인터뷰하는데요

 

 

이언주 의원의 인터뷰는 "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당시에 민주당에서 SNS 본부장이었습니다."

 

 

 

 

 

 

 

"그런데 뉴스 네이버 포털에 뉴스 편집, 배열을 책임지고 있던 부사장이 SNS하고 뭐가 그렇게 관계가 있어서

 

SNS 본부장이 됐는지도 의심스럽고 지금 현재 국민소통수석인데 네이버 뉴스에 대한 전문가가

 

왜 또 국민소통수석이 되어야 하는지 저도 굉장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따라서 이 문제까지도 수사를 해야 한다. 그래서 특검을 도입할 수 밖에 없다" 라는 골자입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태 대표역시 네이버부사장 윤영찬의  청와대 수석자리는 '댓글공작' 을 방조한 네이버에 대한 문재인의 보은인사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한국당은 네이버 본사를 방문한 장외투쟁을 하면서 "네이버에 실시간 검색어 폐지와 기사 클릭 시 언론사 사이트로 이동하는 '아웃링크' 방식을 도입하는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습니다.

 

 

 

 

 

 

2018/04/17 - [정치,인물] - 문재인책사(?) 드루킹의

박근혜탄핵과 문재인대통령만들기 의혹.

 

2018/04/26 - [윤회,명상,종교] - 한국멸망을 막기위해

천상이 부여한 세번의 기회.

 

2018/05/11 - [정치,인물] - 제갈공명트럼프의 싱가포르

남북정상회담 "사람이 먼저다"

 

2018/05/11 - [정치,인물] - 민주당 대표 추미애가

 바라보는 드루킹아이러니

 

 

 

 

 

이렇게 드루킹의 댓글공작, 여론조작 사건이 특검요청으로 이어지고 이과정에서  네이버, 드루킹, 현 정부 삼각편대가 연결된 고리로 대선

 

부정선거까지 연관 되었을 가능성까지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진상규명과, 올바른 자유민주주의 수호, 정의를 위해서 특검이 도입되어 진실이 밝혀지길바랍니다.

 

 

이와중에 네이버사태로 미래에셋대우는 속을 끓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