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갈공명트럼프의 싱가포르 남북정상회담 "사람이 먼저다" :: JS토크

제갈공명트럼프의 싱가포르 남북정상회담 "사람이 먼저다"

Posted by JS토크
2018. 5. 11. 08:08 정치,인물

안녕하세요.  js토크입니다.

 

 

북한이 쳐들어 온  625전쟁을 겪으면서, 포로로 잡힌 우리나라 국군들은 6만여명 정도 된다고합니다.

 

 

전쟁후 오랜 시간이 흘렀기에, 이들의 생사는 알 수 없어,  단지 북한의 '아오지탄광'에 끌려갔거나, 김일성-김정일-김정은 체제를 거치는 동안 모진 억압과, 고통을 겪고 있다고만 알고 있는데요.

 

 

 

이제는 돌아가셨을 분도 많을텐데, 그렇다면 그 유가족들은 잘 지내고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단지 나라를 위해 목숨 걸고 싸운 것뿐인데, 왜 나라는 이들을 그동안 방치 한 것 인지 의문입니다.

 

 

 

사실 한국정부는 북한에 퍼줄려고만 할뿐, 나라를 위해 싸운 우리 '국군포로'들의  송환 문제는 관심이 없었으며, 그 유가족들을 한국으로 모셔오는 것에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특히 문재인은 ' 북한의 핵미사일(핵무기) 문제로 국제공조와 대북압박이 극에 이르러, 미국의 북폭 얘기가 한참 나돌고, '탄저균 백신' 문제가 이슈화되고, "비트코인 대북송금 의혹"이 짙어 질때도 북한을 "우리 민족끼리" 돕자는 의미로 껴안았었는데요.

 

 

 

그리고 평창동계올림픽에 북한을 참가시켜, 통일 '한반도기'를  들고 입장하는 '평화쇼' 를 펼치며, 미국이 북한을 폭격하는 걸 온몸으로 막았습니다.

 

 

이렇게 미국과 국제사회여론과 엇박자를 내면서까지, 북한을 껴안은 문재인인데, 왜 '국군포로송환' 문제는 외면한 걸까요?

 

 

 

 

 

 

그래서 JS토크에서는 백두혈통 '김여정'이 한국에 방문하면 "남한혈통" 군인들을 한국에 데려오는 문제를 협상하길 바란다는 주문을 하기도 했었는네요. 웬걸?  퍼주기만 '햇빛정책'이니, 뭐니 해서 '아낌없이 주는 나무" 처럼 퍼주고 정작 우리는 하나도 얻는게 없더군요.

 

오히려 북한의 핵무기 개발에 '개성공단 철수' 까지하면서 우리 중소기업 손해만 보고, 핵무기(핵폭탄), ICBM(대륙간 탄도미사일) 개발로 국제사회에서 제재 압력이 들어오니, 수출로 먹고 사는 한국만 어렵게 되었습니다.

 

 

 

이런 고난까지 왔는데, 한국정부는 억류된 한국군인들 데려오지도 못합니까?

 

 

 

 

이와 반대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꾸준히 북한에 억류된 '한국계미국인 3명" 을 구출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드디어 억압된 "한국계미국인 3명"이 구출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아무리 한국국민들이 문재인에게 " 제발 도와달라" 고 사정사정 탄원했지만, 불가능했던 게,  미국 트럼프 대통령 도움으로 석방된 것입니다.

 

 

 

북한에 억류되었다가 풀려난 사람들은 "김동철, 김학송, 토니 김" 이라고 하며  미국의 마이크 폼페오(폼페이오) 국무장관이 김정은을 만난직후 풀려났습니다.

 

 

 

 

이에 제갈공명트럼프는 트위터에 "새벽2시에 인질에서 풀려난 이들을 마중나가서 환영하겠다" 라는 글을 남겼고, 실제로 5월 10일(현지시간) 새벽 3시 미국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앤드루스 공군기지를 방문해 풀려난 한국계 미국인들을 환영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는 비중있게 다뤘다고 합니다.

 

 

 

하지만, 누구도 이들이 석방되지 못한다고, 생각했지만 석방된 이유는, 6월 12일에 있을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이 확정되기전에 미국과 북한 서로가 이득이 되는 장소를 선점할려는 기세 싸움을 했었습니다.

 

 

 

이부분에서  제갈공명트럼프는 북한의 요구(북미정상회담개최지-싱가포르)를 들어주고, 그 대신(댓가)에 잡혀있던 3사람의 인질을 구출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리고 새벽3시에 대통령이 직접마중나가는 이례적인 환영인사를 했고, 미국의 부통령 마이크 펜스는 "오토웜비어"의 부모님께 전화걸어 이들을 위로하는 아름다운 미담을 완성시켰다고합니다.

 

 

 

그동안 한국 국민들은 " 사람이먼저다, 국민이먼저다"를 외치는 정치인들이, 실제로는 국민을 희생시켜 자신들의 정치적 이득을 취하는 행태를보며, 많이 실망하여 왔습니다.

 

한데 정말로 국민이 먼저인  트럼프를 보면서, 요즘 왜 이렇게 미국이 경제호황기 시대가 와서 잘 나가는지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