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개그 민낯과 김성태 폭행범 아버지의 편지 :: JS토크

대한민국 개그 민낯과 김성태 폭행범 아버지의 편지

Posted by JS토크
2018. 5. 8. 11:13 정치,인물

안녕하세요. JS토크입니다.

 

 

 

4월 19일 서울 강서경찰서는 대한항공의 본사 사무실에 (경찰)수사관 6명을 보냈습니다.  경찰은 조현민 전무의 일명 '물벼락갑질'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면서, 대한항공을 압수수색 한 것인데요.

 

 

 

경찰은 이과정에서 '휴대폰(스마트폰)'을 중요한 단서로 보고 증거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조전무가 고의적으로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물을 뿌렸는지에 대해 조사했으며, 물이 날아가는 방향을 따져 보았으며, 압수수색한 물품을 분석해서 조현민 전무를 소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대로 경찰은 5월 4일 '(물을뿌린)폭행과 회의진행 방해 혐의로 조현민 전무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하며, 증거인멸, 도주가능성이 있다며, 법죄혐의의 조사를 위해  '출국정지'를 시킵니다.  

 

 

 

물뿌렸다고, 구속영장 신청하고, 증거인멸, 도주가능성있다고, 출국금지 시키는건 코믹만화나, 개그콘서트에서 희화화해도, 너무 비현실적인 사건이라 당연히 서울남부지검 형사4부는 물벼락갑질로 대기발령 징계를 받은 조현민 전 전무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기각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자유한국당 장제원의원은 "참 부끄럽다. 한심하다, 요즘 경찰은 뒷북 수사에, 축소,은폐 감싸기로 일관하더니 구속영장 청구하다 망신당했다. 국민들은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지 알 것이다" 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실 이부분은 더불어민주당에서 '가짜뉴스 신고센터' 를 만들고 적극 대응하는 과정에서 민주당원 드루킹이 '댓글공작'로 걸린 사실을 경찰이 계속 축소, 은폐시켰다는 걸 꼬집은 발언으로 보입니다.

 

 

 

 

 

 

 

 

경찰이 발견하고도 은폐하여, 조용히 묻힐 드루킹 사건을 조선일보가 터트렸기에 요즘 일각에서는, 괘씸죄때문에, 조선일보를 압수수색하며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지지자들의 정치적 지지세를 모으고, 조선일보를 폐간시킬려는 공작을 펼친다는 의혹도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각설하고 조전 전무는 이과정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 어리석은 행동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광고에 대한 애착으로 감정관리를 못한 큰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광고대행사 직원분들에게도 개별적 사과를하였습니다" 사과의 글을 올렸다고합니다.

 

 

 

하지만 조전무에대한 사전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이제는 '조양호 회장일가' 대한항공에서 퇴진하라는 집회가 열렸다고합니다. 집회에 참여한 대한항공 직원은 " 이번 집회를 통해서, 오너일가의 갑질을 근절하는 법적인 장치의 마련이 중요하다"고 의사를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것에 대해 가면을 쓰고 집회 참가한 사람들이 전문적인 데모(집회)를 하면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들이 동원된건지, 대한항공직원이 아닌데 참여한건지, 진짜 대한항공직원이 맞는지 판가름 할 수 없으며, 재벌에 대해 비판과 비난을 하던 정치적 시민단체 등의 회원들이 연계해서 참여한건지도 불분명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물한잔 뿌린 폭행으로인해, 회사에서는 대기발령, 출국금지시켜 범죄자 낙인, 대한항공은 통째로 회장포함 가족의 퇴진을 요구하는게 작금의 대한민국 현실입니다.

 

 

이런 소재를 영화화하고, 개콘, 코메디프로 만들고, 만화로 만든다 해도 너무 비현실적이다고 독자나 시청자들에게 비판 받을  것같은데요.

 

 

아마 다른 나라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 태반의 국민들은 납득할까요?

 

 

 

물론 조현민전무는 비판맞아 마땅합니다. 하지만 도덕적으로 잘못했고, 비판받아야하지만, 너무 지나친 잣대로 검증하며, 이성이 작용하는 자유민주주의 시민의 판단이 아닌, 공산주의의 '인민재판'식의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저역시 많이 알바해봐서 아는데요.

 

 

광고대행사 직원역시, 그 부하 직원에게, 그리고 단기적인 행사에 동원되는 힘 없는 알바들에게 대한항공사태같은 많은 갑질을 합니다. 아 그러면 이제는 광고대행사가 압수수색당하고, 출국금지 당해야 하는건가요?

 

 

 

 

요지는 사태를 볼때 객관적인 진실과 사회의 매커니즘 속에 이루어진 종합적인 지식을 향유하고, 가치를 판단하는게 중요하며, 잘못된 것들은 사회적이슈를 통해 차차 합리적이성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는걸 말씀드리는겁니다.

 

 

 

 

 

 

 

작금현실의 '인민재판'식의 몰수나 처벌, 강압이 아니구요. 이에 더해 요즘 대선까지 영향을  준것으로 의심되는 '정치적인 드루킹 사건'이 발생하여, 한국은 자유민주주의와, 공익,체제, 그리고 국민의 알권리에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성태의원은 단식투쟁까지 불사하며, 진실을 규명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런 국민적의사와 표현을 '정치적테러'라고 표현되는 폭행사건이 발생하여, 훼손하고 있습니다.

 

 

이에 여론은 국민의 공적인 국가의사를 희석시키는 폭행사건에 대해 뒷배가 있는지도 의심하고 있는데요.

 

 

 

이부분과 관련하여 김성태 폭행범의 아버지는 편지를 썻다고합니다.

 

 

편지내용을 보면,

 

 

 

 " 정말 올바른 정치인(김성태)이라면 이 청년(폭행범)이  왜 이런 돌발 행동을 했을까? 관심가져보는게 진정한 국민의 대표라고 생각합니다"

 

" 진단 2주에  아들이 구속당한다면 정치인은 국민위에 군림하는 것이고,  국민은 개, 돼지가 되어 평등하지 않다는 걸 말해주는 겁니다."

 

 

"폭행은 정당화 될 수 없지만, 또한 법의 논리는 전국민이 평등해야 합니다" 라는 글인데요.

 

 

 

 

전국민이 평등해야되는데,  물한잔 뿌린 사람은 사회에서 매장당하네요. 이것이 평등일까요? 

 

 

 

 

 

 

2018/05/06 - [정치,인물] - 김성태 원내대표 폭행의

후폭풍 일파만파

 

2018/05/08 - [정치,인물] - 김성태원내대표와 가짜뉴스

그리고 드루킹의 청와대 출입기록

 

2018/05/05 - [정치,인물] - 김성태의원 폭행속에

보는 한국의 법의 잣대는 공정한가?

 

2018/05/06 - [사회이야기] - 학원가의 공무원시험으로

몰리는 한국의 젊은이들.

 

2018/04/28 - [시험,자격증] - 에듀윌의 사랑의 쌀나눔과

기사시험 자동채점서비스

 

 

 

 

 

 

또한, 이번 폭행사태는 단순히 사람을 폭행한 사건이 아닙니다. 대선까지 이어져온 비리, 여론조작의 의혹을 특검을 통해 진실규명 하자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이념을 수호하고, 국민의 알권리, 국익을 위한 공익실현이라는 국민들의 의사 발로인 것입니다.

 

 

 

폭행자의 아버지는 대중(국민)에 호소하면서, 기득권, 정치인에 대한 반감을 자극시킬려고 시도하고 계시지만, 그것은 바른 대처방법이 아닙니다.

 

 

 

아버지가 자식이 감옥가고, 구속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워 나설 수 있지만, 이 문제의 포커스를 단순히 정치인과 국민 구도로가서, 본질을 훼손하시지 마십시오.

 

폭행자의 아버님은 진정 고개숙여, 국민들에게 사과하며, 그다음이 피해당한 정치인에게 사과하는게 순리에 맞다고 봅니다.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음을 자각하는 깊은 공감대가 형성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