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자리창출 실패와 최저임금제상승, 휘발류가격상승,물가상승 :: JS토크

일자리창출 실패와 최저임금제상승, 휘발류가격상승,물가상승

Posted by JS토크
2018. 5. 23. 14:01 사회이야기

안녕하세요.  js토크입니다.

 

 

 

경제는어렵고, 정부의 '일자리창출' 정책은 더 디기만한데, '최저임금제상승' 추이속에 국민 먹거리 음식가격은 계속오르고 있네요.

 

 

 

김밥전문점 '김가네'는 5월들어,  매뉴가격을 전 달에 비해 평균, 10%인상했으며,  작년 말에 롯데리아의 경우 '버거류 판매가격'을 대체적으로 인상했고,  KFC역시 매뉴가격을 인상하였습니다.  여기에 맥도날드 역시 가격인상에 동참했는데요.

 

 

 

여기에 더해 5월부터 교촌치킨은 인건비상승과 물가상승의 부담속에 "배달주문시 건당 2000원 배달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했습니다.

 

 

 

경제는 힘들고, 일자리 구하기는 힘든데, 서민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고, 자주먹는 김밥, 햄버거, 치킨 등은 가격이 올라 가계부담이 커지고 있어, 안타까운데요.

 

 

 

특히,  '가정의달' 5월달이란 말이 궁색하게,  식료품, 생필품, 기름 등 물가상승이 지속되어, 서민 가정에 한숨 쉴 일이 많다고합니다.

국내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류가격은 29주째 상승 중이며 3년내 최고치에 도달했으며, 차동차용 경유와 실내 등유 역시 가파르게 가격상승중 이라고합니다.

 

 

 

이에 따라 서울의 휘발유 가격은 1666.2원으로 집계되었고, 시간이 갈수록 가격상승이 예고되는데요.

 

 

 

석유공사는 " 국제정세에 따른 지정학적 이유속에, 미국의 원유·제품 재고 감소 등의 복합적 이유로 가격이 상승했으며, 이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전망한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국외 중동지역에서는 이란이 5월 8일 핵협정을 탈퇴하였으며, 이에따라 미국의 폼페이오(폼페오)국무장관은 "우라늄 농축 중단, 핵시설 접근 100프로 허용, 시리아 철군, 예맨 반군 지원 금지 등"을 요구하며 금융압박을 시사하고 있다고합니다.

 

 

 

여기에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미국의 이란 압박를 적극지지하며, 5세대 전투기로 세계최강을 자랑하는 F-35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를 중동 전역으로 날려보내며,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공습준비태세를 갖췄다고합니다.

 

 

 

 

 

 

 

 

이과정에서 국제정세 불안 여파로 국제유가는 상승하고, 국내 에너지, 철강, 화학, 운송, 건설업체 등은 매출실적에 악영향을 받는 직격탄을 맞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한국소비자보호원' 조사에 따르면,  '콜라, 컵라면, 즉석밥' 등 15개 품목 가격이 올랐으며, 채소와 쌀가격도 올랐습니다.

 

 

 

 

우리집에서도 쌀을 농협에서 사먹는데, 기존가격보다 3000원이나 더 올라서, 물가상승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어떤 감자탕 집을 하는 사장님은 " 감자가격이 너무 올라서 장사를 접어야 하느냐? 뭔 감자가 이리 비싸냐 ?" 라고 하시며, 장사하는데 손님도 없고, 재료비는 많이든다고 걱정을 하시더군요.

 

 

 

엎친데 덮친 격으로  서울 가락동시장에서도 병어, 꽃게, 민어 등 수산물 가격까지 오르고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간장류, 풀무원 들기름, 맛김류, 칠성사이다, 마요네즈, 지저귀류, 오뚜기 토마토 케찹, 삼양라면, 태양초 고추장 등이 기존보다 가격 상승되었습니다.

 

 

 

청정원의  발효숙성 양조간장은 전년동기에 비해 18%가까이나 올랐습니다.

 

 

 

 

 

 

2018/05/15 - [기업이야기] - 오렌지팩토리를

구출하라. 한국기업이 사냥당하고 있다.

 

 

▶2018/05/01 - [기업이야기] - 일본 경제호황기에

인력난으로 인천자유경제구역에 들어온다.

 

 

2018/05/06 - [사회이야기] - 학원가의 공무원시험으로

 몰리는 한국의 젊은이들.

 

▶2018/04/08 - [건강과미용,음식] - 치킨매니아의 악재

'교촌치킨 배달료 2000원'받는다.

 

2018/05/09 - [유용한정보] - 생일혜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2018년 생일혜택.

 

 

 

 

 

 

 

이와 관련하여  지난 4월  '통계청'은 '소비자 물가지수'가 작년 동월과 비교해서 1.6프로 올랐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서민들이 체감하는 '장바구니 물가'인 농산물, 채소, 쌀 ,과자,과일 등의 식품 가격은 심각할 수준으로 올랐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최저임금제상승 추이와, 국제유가상승 및 원자재 물가상승 등의 여파와 맞물려 기업들은 어려워지고, 한국경제는 '빨간등'이 커졌다는 분석이 많은데요.

 

올한해 서민들은 더욱 허리띠졸라매고, 살아야 할 듯싶습니다.

613 지방선거도 다가오는데, 문재인정부 1년간 경제, 정치, 생활, 문화, 안보, 국방, 물가 상황을 잘 분석해보고 현명한 선거투표가 필요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