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차]초보 티스토리 운영자의 소소한 수익. :: JS토크

[3주차]초보 티스토리 운영자의 소소한 수익.

Posted by JS토크
2018. 5. 10. 10:20 IT,인터넷생활

안녕하세요. JS토크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일명 '에드고시'에 합격한지 3주차 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보입니다.

 

글은 이제 거의 백개 정도 쓴거 같네요.

 

 

제가 애드고시에 합격한게 40여개의 글을 쓴 뒤였는데, 어느덧 시간은 3주가 흘렀고, 그 뒤로 50여개의 글을 더 작성했습니다. 

 

 

어떤 분은 "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아서 IT,여행, 자동차, 상식 등의 글을 백여개 작성 했는데 왜 애드센스 승인이 안나는 지 모르겠다" 라고  질문 하시는 분도 있고,  

 

 

또 어떤분은 "글을 쓰고, 애널리스틱으로 봐도 방문자가 하루에 500명씩은 오는데 왜 승인이 안될까요" 왜 계속 '컨텐츠 불충분'이 뜨고 불합격하는 걸까요? 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제가 생각하기엔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구글에서 애드센스 합격을 시키는 건,  이 블로그, 사이트는 광고를 넣어도 수익성이 있고, 회사에 이득이 된다라는 가장 원초적인 의사결정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구글직원이라면, 내가 작성하는 글의 블로그가 수익성, 광고 넣기에 적합한가? 를 따져 볼것입니다. 이부분을 생각해보면,  블로그의 작성 방향에 대해서 방향설정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저역시 30여개의 글을 작성하고 신청을 하였지만 번번히, 합격이 안되었기에, 글의 방향에 적정한 수준의 변화를 주고, 글을 작성했더니 그 뒤로 승인되었습니다.

 

 

 

 

 

 

 

 

글은 많이 쓰는데, 번번히 실패한다면, 내가 쓰는 글이 적합한 방향인지 고민해보고, 어차피 "불합격날꺼 방향을 좀 바꿔서 해보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주제를 좀더 폭넓게 가져가는 전환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실제로 어떤 분들은  생전 처음 듣는 용어가 잔뜩 들어간 글들을 엄청 작성하고 왜 합격안되는지 고민하는경우도 있는 걸 봤습니다.

 

 

 

지금 열심히는 하고있는데, 수익승인이 안 나시는 분들은, 구글봇이 내 티스토리(블로그,사이트) 스킨을 점검하는데 문제는 없나? 내가 쓰는 글이 광고에 부적한 난해하고 전문적인 글인가? 등을 생각하며  폭넓은 시야를 가지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에드센스 합격을 위해서 열심히 글 씨는 분들 파이팅 ! 빨리 승인 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블로그 운영한지 3주를 마친 지, 하루 평균 2달러,  지난 7일간 16달러 정도의 소소한 수익이 났습니다.

 

 

다른 고수분들은 수익 잘나시는 분들도 많던데, 저는 그냥 쓰고싶은 글을 쓰면서,  열심히 하는 것만 집중해서인지, 크게 수익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역지사지마음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해도 수익이 거의 안난다는 분들도 있으니,  이정도 수익에도 하늘에 감사하며 열심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하루에 10달러' 수익을 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어떤 분들이 말씀하시는 걸 보면, 글을 쓰는 주제를 좁혀서 특정 어떤 부분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쓰면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 노출이 더 잘된다는 얘기도 하십니다.

 

 

 

그런데, 저는 시작부터 정치,사회,종교, 일상생활 등의 다양한 컨텐츠의 주제를 잡고 시작해서, 노출이 적은 편이고, 단가도 낮은건지 요즘고민해보는데요.

 

 

이런 질문을  고수분에게 질문드렸더니, " 시작하는 단계니 수익이나 , 광고같은 것은 잊고, 열심히 운영하는게 중요하다"고 하시더군요.

 

 

저도 여기서 힘을 냈습니다.

 

저도 그렇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분들도  '파이팅' 합시다.